양배추와 상극인 음식 TOP 3 절대 같이 드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해 양배추 올바르게 먹는 법
케어웰TV [건강정보] 케어웰TV [건강정보]
6.98K subscribers
3,150 views
90

 Published On May 17, 2024

여러분, 양배추 자주 드시나요? 저는 요리할 때 자주 넣어 먹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식을 잘못 먹어서 위가 심하게 아플 때, 위에 좋다고 하는 양배추 즙이나 환을 일부러 사서 먹곤 하는데요. 그런데 최근에 대학병원 의사분께 이 말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바로 양배추 환이나 즙이 위벽 보호에는 전혀 효과가 없다는 말이었어요. 더 놀라운 사실은 양배추를 잘못 먹으면 오히려 우리 위를 파괴할 수 있다는 말이었는데요. 속쓰림이나 위통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고, 심지어 위 점막의 손상을 악화시켜 출혈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얘기하시더라구요. 위를 보호하려고 먹은 양배추가 오히려 위를 망가트리고 있었다니, 허탈하더라구요. 물론, 양배추는 제대로 먹으면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식품인데요. 양배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들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말도 있죠. 결국, 어떻게 먹느냐, 얼마나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을 망가트릴 수도 있고 암을 예방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양배추를 위에 좋은 식품으로 알고 계실 텐데, 먹는 방법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살면서 평생 먹게될 양배추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는 비법을 여러분께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지킴이, 케어웰TV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이렇게 먹어보세요. 첫 번째 방법은 '살짝 데치기'입니다. 끓는 물에 양배추를 딱 2-3분만 데쳐주세요. 이렇게 하면 비타민 C나 엽산 같은 수용성 비타민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짧은 시간 볶기'인데요. 양배추를 볶고 싶다면 5분 이내로 짧게 볶는 게 좋습니다. 너무 오래 볶으면 열에 약한 비타민들이 파괴되고, 지용성 비타민도 일부 손실될 수 있어서 짧고 빠르게 볶는게 핵심입니다. 세 번째는 '낮은 온도로 조리하기'입니다. 센 불에 가열하면 영양소가 모두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찜이나 저온에 볶는 방법으로 양배추를 조리하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좋은 건 역시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인데요. 샐러드나 코울슬로처럼 만들어 먹으면 모든 영양소를 100% 챙길 수 있습니다. 씹는 재미도 있고, 아삭아삭한 식감도 즐길 수 있죠. 오늘은 양배추와 같이 먹으면 절대 안되는 것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혹시 알고 계신 다른 좋은 음식 궁합들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상추와 같이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까지 같이 소개해드릴테니 아직 구독 안하셨다면 구독 꼭 눌러주시고, 주변의 이 영상이 도움될 것 같은 친구나 가족들에게도 영상 많이 공유해주세요. 앞으로도 유익한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영상 내용은 권위 있는 연구 논문,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서적 및 전문가의 조언에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케어웰 TV는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건강 정보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의료 이력, 생활 습관은 다양하므로, 이 영상의 정보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절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 방법을 결정하실 때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꼭 구하시기 바랍니다.

이 영상의 정보를 적용시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되며, 선택에 따른 결과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올바른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이 건강한 삶으로 가는 첫걸음이 됩니다."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