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살충제 우습게 봤다가는 눈물납니다.
월광수변농원 TV 월광수변농원 TV
3.59K subscribers
73,136 views
935

 Published On Apr 15, 2024

토양살충제 제대로 알로 사용합시다.
토양살충제는 토양에 서식하면서 각종 작물에 피해를 주는 거세미나방, 고자리파리, 귀뚜라미, 벼룩잎벌레, 뿌리응애,작은뿌리파리 등 해충을 방제하는 농약입니다. 토양살충제 성분은 터부포스와 포레이트 2개 성분이 있으며 터부포스 단일성분만 사용한 상표명은 강철탄,땅사,말뚝,멸땅충,속사충,아리타보,카운타,토양탄 8개이고, 터부포스와 혼합된 것은 심토충,포스킬,데푸콘,바태다,심마니,통타,토지탄 7개 제품으로 총 15개 제품입니다.
포레이트 단일성분은 싸이메트,올광 2개이며 다른성분과 혼합된 것은 대풍,토지탄2개 제품으로 총 4개 제품입니다.
토양살충제 사용시 주의할 점은 첫째, 작물을 파종 또는 정식하기전 1회만 살포하여야 하며, 입제를 물에 희석하여 살포하면 안됩니다. 둘째 정해진 사용량을 뿌린 후 흙과 골고루 섞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동일한 농약성분을 계속 사용하지 마시고 네번째는 퇴비를 뿌릴경우에는 퇴비는 완전히 부숙된 것을 사용하여 하며, 부숙되지 않으면 퇴비의 냄새가 해충을 유인하기 때문에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토양살충제와 헷갈리는 제품은 유기농업자재인데 해충방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대유총진싹 제품이 유기농업자재이며 농약은 아닙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2024.4.16~6.15까지 토양살충제 안전성 기획조사를 실시하는데 조사대상품목은 터부포스,포레이트 등 주요 토양살충제로 인한 부적합발생이 높은 쪽파,감자,열무,상추,시금치,대파,부추,얼갈이배추,방풍나무,치커리등을 생산자 단계에서 조사를 하므로 토양살충제를 사용할 시에는 사용법을 잘 지켜서야 합니다.
토양살충제는 반드시 파종,정식전에 사용수칙을 지켜서 살포하시기 바랍니다.#토양살충제#토양해충#거세미나방#모종정식#파종#월광수변농원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