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충주 여행지 BEST 10 / 중앙탑, 탄금대, 비내섬, 하늘재, 악어봉, 장미산성, 수주팔봉 / 충주여행, 국내여행, 국내여행지추천
킴스트래블 Kim's Travel 킴스트래블 Kim's Travel
246K subscribers
31,264 views
0

 Published On Dec 26, 2022

랜선을 타고 함께 여행하듯 영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전문채널 킴스트래블에서 기획하는 랜선여행 프로젝트. 이번 여행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충주의 사계를 담은 충주 여행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영상은 충주시에서 제작지원을 하고
충주시와 월악산국립공원의 촬영 협조를 받아
킴스트래블이 직접 기획 및 촬영, 제작하였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다음 영상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
좋아요 꾹~ 한 번 눌러 주세요~~~!! ㅎㅎ

● 여행 메모
[ 킴스트래블이 추천하는 여행 코스 ]
1. 탑평리 칠층석탑(중앙탑)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178-1 (무료주차)
우리나라(통일신라 기준) 정중앙을 상징하는 중앙탑은 우리나라에서 꼭 한번 가봐야 할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해남 땅끝탑, 강릉 정동진, 포항 호미곶, 충주 중앙탑 요 네 개 지점은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금 더 넓게 보자면 정서진, 정남진도 포함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20대 때 겨울 무렵 오직 이 중앙탑을 보고자 충주를 찾은 적이 있는데, 그때 그 감동은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너무 감성적인가요? ^^)

2. 종댕이길 / 풀코스 5.8km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종민동 산6-50 (무료주차)
종댕이길은 충주호를 따라 걷는 총거리가 5.8km로 비교적 짧은 코스라 넉넉히 2시간 정도면 완주할 수 있는 길입니다. 시작 지점이 내리막이고, 마지막 지점이 오르막인 걸 제외하면 걷는 내내 평지에 가까운 길이라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호수를 따라 걷기에 바람이 잘 들고, 걷는 내내 나무 그늘인 숲길인데다 풀벌레 소리 새소리와 함께 정말 자연 속을 거니는 느낌이라 너무 힐링이 되는 길인 것 같습니다. 벗이나 연인 그리고 가족끼리 쉬엄쉬엄 이야기 나누며 걷기에 딱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 슈퍼나 편의 시설이 없으니 물과 간식은 꼭 미리 챙겨 가셔야 하고요. 사계절 중에 가을이 가장 좋을 걸로 예상되고, 신록과 함께 5~6월 경에 걸어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3. 탄금대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칠금동 451-21 (무료주차)
탄금대 열두대에서 내려다보는 남한강의 풍경이 너무 멋졌는데, 해 질 무렵 가시면 일몰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4. 남한강 물안개와 일출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소태면 양촌리 산87-1
철새 관찰소라는 작은 전망대가 위치해 있고 10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른 아침 황홀하고 신비로운 물안개와 일출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물안개는 밤낮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많은 차이가 나고,
아침 습도가 80프로 이상일 경우에 끼기 때문에
이 황홀한 물안개와 일출을 직접 만나시려면,
기상정보를 잘 파악하고 가셔야 영상처럼 감동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가 아름답고 특히 겨울 상고대와 만나는 물안개 일출은 더 감동적입니다.

5. 비내섬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 조천리 297
남한강 물안개 일출을 만난 포인트와 아주 가깝습니다.
때문에 일출 보시고, 안개가 남아 있을 때 바로 가시면
정말 황홀한 습지의 풍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안개 속을 거닐다 안개 가 걷히면 새로운 풍경이 다시 열리거든요.
섬 속을 거닐 때면 마치 세렝게티의 초원을 걷는 듯한 착각이 들 만큼 초자연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참고로 아침 안개 속을 거닐다 비추는 아침 빛의 색감이 주는 감동이 있기 때문에 그저 평범한 한낮에 가시면 감동이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만나는 한국 속의 세렝게티 국립공원 비내섬 정말 강추입니다.

6. 하늘재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 90-1
천년 고찰 미륵대원지부터 약 2km 구간의 평탄하고 걷기 좋은 산책구간입니다.
하늘과 맞닿은 오래된 옛길이자 1800년 전 국내 최초로 국가에서 만들어 개통한 고갯길.
한적한 천년 숲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단풍과 낙엽을 만나는 구간.
사실 이 길은 20년 전부터 제가 국내에서 가장 사랑하는 숲길이랍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다시 걸어도 너무 좋았고, 아마 평생 사랑하게 될 길입니다.
봄 여름 신록, 가을 단풍, 겨울 설경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은 곳입니다.

7. 충주호 드라이브
아름다운 호수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
악어봉 구간과 충주댐 구간이 아주 좋습니다.

8. 악어봉 / 현재 탐방 통제중입니다.
월악산 국립공원의 비법정 탐방로였다가
2023년 초에 새롭게 개통되는 국내 최고의 호수 뷰를 자랑하는 곳으로,
개통 소식이 있으면 꼭 먼저 찾아가 보세요.
지금 가시면 입구에 통제 요원 있어서 못 올라가십니다.

9. 장미산성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산75-1
차가 산 능선까지 올라가는데, 저는 눈 때문에 중간 지점에 차를 세워두고 걸어 올라갔습니다. 근데 아무도 밟지 않은 눈길을 밟아가며 올랐던 그 기억이 너무 좋았습니다. 새벽에 일출을 찍으러 갔다가 날씨가 좋지 않아 일출은 찍지 못했지만 이른 새벽 눈을 밟으며 산성에 오른 그 느낌이 어쩌면 일출보다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영상에는 담지 못했지만 장미산성 운해와 일출도 아름다우니 눈길이 아니라면 이른 새벽에 차로 올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수주팔봉 / 주차장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109
철종 임금이 여덟 개의 봉우리가 비치는 물가에서 노는 꿈을 꾼 후 그곳과 같은 장소를 수소문하여 찾은 장소라 전해지는 곳입니다. 봉우리에 올라 산태극 수태극 물돌이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시고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번씩 꾹~ 눌러 주세요 ㅎㅎ

곧 다음 여행에서 또 뵙겠습니다. ^^

킴스트래블은 드론사용사업등록, 드론보험, 장치승인을 필하였으며,
모든 비행 촬영 시 지방항공청 및 국방부, 공원관리공단,
문화재 촬영 허가 신청 및 촬영 허가 승인 후에 촬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주여행 #국내여행 #국내여행지추천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