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쯔양 협박 의혹' 유튜버 구제역 자진 출석-7월 15일 (월) 풀영상 [이슈현장] / JTBC News
JTBC News JTBC News
3.75M subscribers
389,818 views
2.1K

 Published On Streamed live on Jul 14, 2024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낸 의혹을 받는 유튜버 구제역이 주가조작 카르텔을 고발하기 위해 검찰에 스스로 출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5일) 오후 구제역은 서울 중앙지검에 출석했습니다. 이날 구제역은 “이곳에 온 이유는 쯔양님 사건 관련 모든 자료를 검찰에 제출하기 위함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이 사건을 배후에서 조작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 학부 카르텔의 실체를 밝히고 이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저의 신변을 보호해주기를 요청드리기 위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구제역은 휴대폰을 켜고 음성 녹취를 공개했습니다. 주가 조작 사건의 주범들이라며 “본인의 범죄 행위, 대한민국 최고 학부 카르텔, 유수의 대기업,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등과 싸이월드를 활용하여 어떻게 주가조작을 할지, 자금이 어떻게 흘러들어갔는지 등을 스스로 자백하는 녹취”라고 이들 사이 커넥션을 폭로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쯔양님에게 공갈협박을 한 사실이 없다. 그에 대한 내용은 녹취와 휴대폰에 담겨 있으며 검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이라고 협박 의혹을 부인하며 “주가조작 사건 주범이 대한민국 최고 학부 인사들과 벌인 카르텔을 알고 있는 저를 입막음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삼았다고 생각한다”고 쯔양 사건의 배후가 따로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구제역은 “이 상황이 무섭다. 일개 유튜버에게 벌어진 일이라 믿을 수 없는 황당무계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들이 어떤 일을 꾸미고 있는지 자백한 녹취를 전달드리겠다. 수사에 철저히 협조할 테니 카르텔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이들의 여론조작 희생양인 쯔양님에 대한 수사를 신속히 진행, 이와 관련 없는 인물들이 평온한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구제역은 거듭 쯔양 협박이 사실이 아니라며 “쯔양 소속사와 미팅하기 전까지 그러한 사실을 알지조차 못했다. 알지 못하는 사실로 어떻게 협박을 하나”라고 반문했습니다. 구제역이 받았다고 알려진 돈 5500만원에 대해선 “공탁을 통해 진행하거나 쯔양 측 입장을 들어본 후 직접 전달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쯔양과 입장을 교환했냐는 물음에 구제역은 “쯔양의 고문 변호사와 의견을 교환했다”라며 “쯔양님께서 제가 입장을 표명하는 걸 원치 않고 있다. 모든 사건을 마무리짓기 위해서는 배후에 누가 있는지 밝히고 고발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전했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 @jtbc_news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co.kr
(APP) https://news.jtbc.co.kr/Etc/SmartPhon...

페이스북   / jtbcnews  
X(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news.jtbc.co.kr/Etc/InterNetR...
방송사 : JTBC (https://jtbc.co.kr)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