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다를 줄 알았던 한국 시골 처음 보고 당황한 21살 연하 베트남 아내│10년차 다문화 가정│다큐 시선│
EBSDocumentary (EBS 다큐) EBSDocumentary (EBS 다큐)
4.18M subscribers
232,220 views
0

 Published On Feb 5, 2024

※ 이 영상은 2017년 9월 15일에 방송된 <다큐 시선 - 우리는 한국인입니다>의 일부입니다.

아이들도 엄마와 아빠사이에서 힘들 것 같아서
의견을 잘 맞추고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주는 게 제일 좋은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행복한 가정에서 자라는 게...

- 한국에 이주한지 10년 차인 디엔티투이(29) 인터뷰 中

한국 생활 10년 차에 접어든 디엔티투이(29)씨는 3명의 자녀를 키우는 베테랑 주부다. 그녀는 여느 한국 엄마 못지않게 자녀들의 교육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말한다. 그래서 하루도 빠짐 없이 세 자녀들의 등굣길과 하굣길을 책임진다고 한다. 또 한 그녀는 이주여성들의 모범이 될 정도로 한국생활에 잘 정착한 사례로도 뽑힌다고 할 정도다. 심지어 그녀는 사촌지간인 누엔티응아(36)씨를 한국에 오는 것을 적극 추천하기도 했다는데... 결국에 누엔티응아 씨도 한국에서 결혼까지 하게 되고 한국생활 적응하기에 고군분투 중이다.

바야흐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이 인구 100만 시대를 맞이했다. 이제는 어디를 가더라도 다문화 가족을 본다는 게 낯설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나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학창시절부터 많은 아픔을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 2세들... 각자의 꿈을 위해 노력하며 과거의 아픔을 이겨내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일꾼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래도 여전히 이들에 대한 시선은 달갑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 프로그램명 : 다큐 시선 - 우리는 한국인입니다
✔ 방송 일자 : 2017년 09월 15일

#골라듄다큐 #다큐시선 #베트남 #다문화 #국제결혼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