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교회 | 에베소서
세종중문교회 세종중문교회
4.09K subscribers
3,286 views
92

 Published On Jun 2, 2024

[설교 요약]

[엡4:14-16]
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
우리 세종 중문교회의 주인은 우리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교회는 오직 사랑 안에서 맺어진 공동체이자 사랑이 없으면 맺어질 수 없는 것이 교회입니다. 교회는 미움이 없는 곳이 아니라 미워도 함께하는 공동체입니다.

교회가 사랑 안에 머물러있어야 하는 이유는 참과 거짓을 구별하고 선택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은 거짓이라도 득만을 쫓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항상 실일지라도 참을 선택하시고 가장 높은 곳에 오르셨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아무리 큰 실이 있더라도 오직 참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이 모든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입니다. 본문의 사도 바울 역시 참을 위해서 실을 선택함에 주저 하지 않았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꿈꾸는 삶을 포기하고 참을 선택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득과 실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참과 거짓을 구별해내고 하나님의 뜻인 참을 따를 줄 알아야 합니다.

[엡4:16] 그에게서 온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이게 바로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지휘 아래 아름다운 연합과 하모니를 이뤄내는 것이 바로 교회입니다. 세종중문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

교회는 세습이라는 이슈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장충만 목사님의 삶의 방향을 정하였습니다. 목회의 길을 선택하며 아버지 목사님의 그늘에 벗어나기 위하여 첫 번째 사역지가 서울이었으며 아예 한국을 떠나 사역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머니의 건강 악화에 득이 많았던 미국에서 삶을 포기하고 절대로 가지 않을 것이라 다짐한 실이 가득한 중문교회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7년 전 몇몇 성도들의 기도로 세종중문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7년이 지난 오늘 주님이 계획하시고 선택하신 세종중문교회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멋진 교회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들은 사람의 계획됨 없이 성령님의 바람에 이뤄진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금 성령님께서 급하게 역사하심을 느낍니다.

세종중문교회와 하늘비전교회의 두 갈래의 길 중 좁은 길이라 생각된 하늘비전교회를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모든 것이 맞춰진 세종중문교회의 사역을 포기하고 모두를 설득하며 사역을 해야하는 하늘비전교회를 선택합니다.

[엡4: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7년이 지난 세종중문교회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님을 증명합시다.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7년뒤에도 누구도 보지도 못할 상상 못 할 교회를 세워가실 주님을 기대합니다.

너희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겨라. 그리하면 내가 경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리라.
갑작스러운 소식에 많은 소문과 요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주님의 교회이며 도피성교회는 어린아이와 같이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 교회는 교회의 주인이 누구인지 다시 한번 명확히 하는 날입니다. 사람이 주인 되는 교회는 주님의 교회가 될 수 없습니다. 주님의 교회라 외치면서도 하나님의 영광대신 사람의 욕심을 채워가는 교회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하지만 세종중문교회는 처음부터 그리고 앞으로도 주님께서 주인 되시는 주님의 교회가 될 줄 믿습니다.

주님께서 맡겨주신 모든 성도님을 한 번도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부족함이 많고 연약함도 많고 많은 실수와 실패를 겪었지만 끝까지 믿고 따라와 주신 모든 성도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종중문교회는 영원히 주님의 교회가 될 것입니다.

적용질문
1. 세종중문교회는 "주님의 교회입니까?" "주님의 교회입니다."
2. 나는 어떠한 지체입니까? 내게 맡겨진 사명은 무엇입니까?
3. 에베소서 4:14~16 묵상하는 한 주 되세요.


==========================
세종중문교회 유투브 채널을 방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독”을 누르시면, 매일 은혜의 말씀을 전달해드립니다.
세종중문교회는 세상에 희석되지 않는 말씀을 전하기에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온라인 헌금 안내]
농협(중문교회) 1167-01-037767
{입금자란에 헌금 종류, 핸드폰 뒤 4자리를 꼭 기록하여 주십시오.
예:홍길동십일조6203}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