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 "여기서 돈 쓰면 바보지" 생활비 0원! 도무지 돈 쓸일 없는 자급자족 100% 산골살이┃명문대 법학과 졸업하고 오지 마을 농부가 된 남자┃
EBS 방방곡곡 EBS 방방곡곡
66.6K subscribers
117,600 views
1.1K

 Published On Jun 9, 2024

🍁보약같은 친구 : https://bit.ly/ebs_bang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장수 오지 마을에 세계 곳곳을 떠돌다 행복 찾아 산골로 들왔다는 한 남자가 있다. 자급자족 100%. 생활비 0원. 그야말로 도무지 돈 쓸 일이 없다는 그는 무위자연, 무욕 생활의 달인. 산과 들이 키워준 푸성귀에 쌀, 보리, 밀은 물론 각종 채소와 과일들까지. 손수 먹을거리를 모두 직접 키우고 수확하는 만능 농부. 매 끼니마다 한 끼 먹을 만큼만 거두고 먹는 그는 오늘 모처럼 밀을 탈곡해 밀겨 그대로 맷돌에 갈고 손수 만든 화덕에 빵 굽기에 도전한다. 방금 따온 싱싱한 오디를 넣은 오디 빵은 과연 제대로 성공할 수 있을까.
바닷길이 열리고 바다가 민낯을 드러내면 드디어 한 손에 붓자루를 든 할매들이 개펄을 접수할 시간. 쏙 구멍에 붓을 넣고 살랑살랑 약을 올리면 집안에 쏙쏙 숨어있던 쏙이 한껏 성을 내며 할매들 붓과 한판승부를 벌인다. 때는 바로 이때. 신바람 난 할매들 쏘옥 쏙 잘도 뽑아내는 쏙. 쏙 잡이의 쌍벽들 서로 신경전 벌이며 자웅을 겨루는 남해의 개펄에서는 오늘도 볼멘소리 실랑이가 벌어지다가도 고소한 쏙 튀김 하나로 웃음꽃이 핀다.

✔ 프로그램명 : 한국기행 - 시골달인, 2부, 자연 밥상의 고수
✔ 방송 일자 : 2019년 7월 2일

#한국기행 #오지 #산골 #자급자족 #쏙 #갯벌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