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나 만들기 실패없이 만드는법 꿀팁!
꼬마츄츄 꼬마츄츄
58.3K subscribers
12,502 views
0

 Published On Oct 15, 2021

달고나 만들기

설탕 2숟갈, 베이킹소다 한꼬집


약한 불에서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설탕을 녹여요.
반드시 설탕은 알갱이 없이 투명하도록 잘 녹여주셔야 합니다. 약불에 하세요.
자, 설탕이 다 녹았나요? 그렇다면 소다 들어갑니다.

​소다를 넣을 때 그릇 주변에 닿지 않고 중간에 넣는 걸 추천합니다. 벽에 붙는 순간 시꺼먼 색이 되면서 전체적인 컬러감이 이상해져요. 이 부분 꼭 참고하세요.

불 위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불은 약하게 켜두고 아주 위에서(열기만 느낄 수 있을 정도에서) 막 저어줍니다. 새띠빠지게 저어주면 이렇게 거품이 막 올라옵니다.

​자, 여기서 색깔이 구분됩니다.

​연한 컬러를 원하신다면 불에 절대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안그러면 색이 너무 진해집니다.

​자, 대충 부풀어 오른다 싶으면 테프론시트 도는 유산지에 부어줍니다. 슈가파우더 슬쩍 뿌려두고 올려주면 더욱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텐팬 보다는 테프론시트나 유산지가 잘 떨어지고 좋더라구요. 대충 부어서 바로 누르지 않습니다.

​10초 정도 기다립니다.
누름봉에도 슈가파우더로 가볍게 칠해주세요. 들러붙지 않도록 말이죠.

​그리고 한번에 누르는 게 아닙니다. 오징어게임 속 나오는 걸 만드신 달인은 살짝 눌렀다 다시 눌렀다 누름을 2-3번 정도 반복하시더라구요.

​츄츄가 해보니까 대충 알겠더라구요. 한번 슬쩍 눌러주면 꼭 젤리처럼 모양이 잡히기 시작합니다. 부을 때 막 부어도 원형을 유지하는 방법이 그런 원리가 아닌가 싶군요.


모양이 조금씩 잡혀가면 세게 한번 꾹 누르고 바로 뗍니다.

​이렇게 찍어주세요. 너무 일찍 찍어도 반죽이 서로 붙어서 다시 모양이 희미해진답니다. 그러니 조금 시간을 두고 눌러주게 되면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모양틀을 바로 찍지 않습니다.



30초 정도 있다가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