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초대석] '위증교사' 관련 녹취공개…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에게 듣는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연합뉴스TV 연합뉴스TV
1.58M subscribers
8,623 views
0

 Published On Jun 17, 2024

[1번지초대석] '위증교사' 관련 녹취공개…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에게 듣는다
[출연 :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

[앵커]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와 관련해 이 대표와 김병량 전 성남시장 수행비서의 통화 내용이 담긴 음성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는 국민의힘 내 당권경쟁과 원 구성 협상까지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과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정훈 / 국민의힘 의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앵커]

오늘 오전에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화 통화를 하나 공개하셨습니다.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재판에서 이게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다, 이렇게 주장을 하셨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박정훈 / 국민의힘 의원]

네, 우리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위증교사 사건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도 있고 모르시는 분도 있는데 작년에 기소가 돼서 이재명 대표의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사건 중의 하나예요. 그러니까 과거에 본인이 검사를 사칭했다는 혐의로 해서 대법원에서 150만 원의 형이 확정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당시 KBS PD와 함께 공모해서 범행을 저질렀는데 이재명 대표가 당시 뒤에서 검사 이름도 알려주고 질문에 대해서 답이 김병량 시장하고 통화하는 내용이 좋다, 그러면 뒤에서 OK 사인도 하고 이런 것들이 법원에서 다 인정이 돼서 유죄가 됐어요. 그런데 경기지사 선거를 하면서 본인이 누명을 썼다, 이렇게 주장을 합니다. 그게 허위사실 유포로 해서 선거법 재판이 열리게 됐어요. 이 선거법 재판에서 성남시장의 수행비서였던 김 모 씨한테 이것 좀 이렇게 진술 좀 해주라고 설득하는 내용이 담겼는데 실제로 그 사람이 법원에서 그렇게 진술을 했고 이재명 대표가 무죄 판결을 받습니다. 그런데 이분이 나중에 검찰 압수수색 과정에서 녹취록이 이재명 대표하고 통화한 게 나온 거예요. 그래서 기소가 됐습니다. 위증을 교사했다는 이유로 그래서 그 재판이 진행 중인데 그 녹취를 제가 입수해서 오늘 공개를 한 겁니다.

[앵커]

네, 녹취를 보면요. 이재명 대표가 내가 변론 요지서를 하나 보내드릴게요. 그때 우리 주장이었으니까 한번 기억도 되살려 보시고라고 말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거 어떤 의미라고 봐야겠습니까?

[박정훈 / 국민의힘 의원]

그러니까 이재명 대표는 자기가 누명 썼다고 말한 부분이 허위가 안 돼야지만 선거법 재판에서 무죄를 받잖아요. 그러니까 누명 쓴 것처럼 만들어주기 위해서 이 사람을 김모 씨한테 계속 강요를 해요, 진술을. 이렇게 증언해줘, 이렇게 나를 좀 도와주면 좋겠어. 그런데 이 김 모 씨는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거기 통화에서 분명하게 얘기를 해요. 그런데도 계속 같은 식의 주장을 합니다. 그러면서 자기 변론 요지서 그러니까 선거법 재판에서 본인이 재판받는 내용의 방어를 위한 변론 요지서잖아요. 그 내용을 텔레그램으로 보내주면서 그대로 좀 얘기 취지대로 얘기를 좀 해달라, 이런 얘기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위증 조사를 한 내용이 아주 생생하게 공개가 됐다, 이렇게 볼 수 있고요. 사실은 이 내용이 법정에서 이미 공개가 됐던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가 계속 조작이다, 또 짜깁기다, 이렇게 주장을 했기 때문에 우리 국민들께서 직접 이재명 대표의 육성을 들어보고 판단하실 필요가 있다, 이렇게 판단을 해서 제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서 육성을 직접 공개하게 됐습니다.

[앵커]

네, 말씀하신 것처럼 이재명 대표가 녹취록을 짜깁기 한 거다, 이렇게 주장을 하면서도 자신은 사실대로 증언하기를 요구한 것이다라고 얘기했었습니다. 그리고 기자회견 이후 민주당에서 논평을 냈는데 여기서도 있는 그대로 이야기해 달라는 것은 법률로 보호되는 방어권이라고 했거든요. 이 부분은 어떤 말씀 주시겠습니까?

[박정훈 / 국민의힘 의원]

대화가요. 쭉 들어보면 녹취를 우리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들어보시면 이제 인터넷에 박정훈 TV에 제가 올려놨는데 들어보시면 다 알 수 있어요. 이런 거...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