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행/소양강댐-소양호유람선-청평사 [종구튜브]
JG Tube Trip JG Tube Trip
27.5K subscribers
16,861 views
173

 Published On Jan 3, 2021

소양강댐은 모래, 자갈, 암석을 주재료로 쌓은 사력식 다목적댐입니다.
중력식(주재료가 철근콘크리트)으로 설계되었으나 공사비 절감을 위해 구조를 변경한 결과 공사비를 1/3로 줄여 290억원에 완공하였는데, 시공사인 현대건설 정주영회장의 아이디어였다고 합니다.
댐의 축조로 생긴 소양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인데, 물을 29억톤까지 저장할 수 있답니다.
이 호수가 만들어짐으로써 춘천~인재~양구 간 수상교통이 생겼습니다.

소양강댐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15분 정도 가면 청평사선착장에 도착합니다. 청평사까지 올라가서 내려오는데 적어도 1시간 30분 정도는 시간를 확보해야 편히 다닐 수 있습니다.
청평사에는 재미있는 '청평사 공주 설화'가 전해져 오고 있어 소개했는데, 설화의 배경인 당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신라시대이므로 맞지 않아서, 원나라 시대가 맞지 않느냐는 의견이 있습니다.
청평사 고려선원에서 은거했던 청평거사 이자현은, 조부 이자연이 딸 셋을 문종의 왕비로 보냈을 정도로 권세가 대단했던 집안이고, 이자겸과는 사촌지간입니다.
예종은 이자현에게 은거를 그만 두고 중앙으로 올라오도록 권했으나 이자현은 거절했다고도 합니다.
역사를 더듬으면서 공주굴, 거북바위, 구성폭포 등 풍경이 어우러지는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시간이 금새 지나갑니다.

유람선 운행시간은
소양강댐선착장에서는 정시에,
쳥평사 선척장에서는 30분에,
한시간 간격으로 출발하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되므로 꼭 시간을 확인해야 하고,
육로로도 갈 수는 있지만 산실을 오르내려야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춘천청평사 #소양강댐 #소양호 #춘천여행 #춘천가볼만한곳 #소양호유람선 #청평사공주설화

show more

Share/Embed